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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실/도구

SFGenerator.exe: 스프라이트 폰트 생성기

by Corin Choi 2021. 12. 23.

font_add_sprite_ext 에 사용할 스프라이트를 생성할 때 유용합니다.

 

SFGenerator - Google Dr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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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ve.google.com


출력하고 싶은 글자를 입력하고, 폰트와 색상을 선택하면 스프라이트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큰 폰트(75pt~)와 많은 글자(2,500자~)의 사용은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폰트는 시스템에 설치되어있는 폰트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폰트 파일(.ttf 권장)을 갖고 있다면 설치한 후 다시 실행해야 합니다.
색상은 투명도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공백 글자를 지정하면 공백의 너비가 해당 글자의 너비와 같아집니다. 게임메이커에서 자동으로 가장 너비가 긴 문자를 선택하기 때문에 굳이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백 글자가 지정되어 있을 때, 공백의 자리에 해당 글자가 출력됩니다. (앞서 얘기한 해당 글자의 너비를 가져오는 역할입니다.)

글자 테두리(Stroke)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가로, 세로로 여유 공간을 넓힐 수 있습니다. 글자 수가 많을 때는 여유 공간을 넓히지 않는 걸 권장합니다.

 

스프라이트 생성 시 글자 새로고침을 통해 중복되는 문자를 제거하고 정렬합니다. 이 과정은 글자가 많아질수록 심각하게 느리기 때문에 기다려야 합니다. 새로고침 이후 추가로 수정하지 않는다면 새로고침은 다시 발생하지 않습니다.

 

미리 보기의 배경 색상은 RGB 값을 조절해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5배까지 확대(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도 가능합니다.

 

스프라이트 내보내기 및 사용한 글자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 결과물은 font_add 의 선택 범위가 너무 커서 부담스러울 때 font_add_sprite_ext 함수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프라이트 생성 시 일정 크기(약 1,000,000px)가 넘어가면 스프라이트로 내보낼 수가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스프라이트는 색상 정확도가 떨어지더라도 gif 로 내보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64bit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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